주원디케이, 비말 포집율 99% 차단하는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 체험단 모집

2020-09-07 14:30 출처: 주원디케이

주원디케이 사옥

성공의 정석, 꾼! ‘숨쉬다:’ 편

파주--(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7일 -- 헤파필터 전문 기업 주원디케이(대표 소혜련)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신소재 ‘확장형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ePTFE)’이 적용된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주원디케이는 9월 11일까지 신제품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의 효과를 경험할 1차 체험단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체험단은 1인당 최대 3개월 분량의 마스크를 받아 사용 후기와 사진을 SNS에 올리면 된다.

‘숨쉬다(SOOMSIDA)’는 주원디케이가 론칭한 아파트 환기필터 브랜드다. 올해 5월부터 직접 제작, 유통, 판매하는 마스크에도 활용하고 있다.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는 비말 등의 액체는 차단하고 기체는 투과하는 신소재 ‘ePTFE 멤브레인’이 적용됐다.

ePTFE 멤브레인은 기존 덴탈 마스크, KF-94 마스크에 적용된 멜트브로운(MB) 필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덴탈 마스크보다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면서 KF-94 마스크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비말, 미세먼지 차단율 99%’를 인증받았으며 마스크를 썼을 때 숨쉬기 불편한 정도를 나타내는 안면부 흡기저항이 15pa(한국의류시험연구원 성적)로 측정돼 기존 비말 차단 마스크보다 숨쉬기 편하다.

ePTFE 멤브레인은 FDA 인증을 받아 인체 삽입이 무방할 만큼 안전성도 입증됐다.

주원디케이 이용태 이사는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는 재료 자체가 물방울에 대한 내성이 있고 기본적으로 소수성(물과 친화력이 적은 성질)이라 감염된 비말 등이 마스크 표면에 남을 위험이 없다”며 “KF-94 마스크보다 비말,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는 효율이 높고 통기성이 우수해 숨쉬기에 편한 마스크”라고 말했다.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는 소비자가 신체 구조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대, 중, 소로 사이즈를 구분했다.

또 친환경 필터 소재를 활용해 마스크 폐기 시 환경 문제에서도 자유롭다.

현재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는 미국 FDA, 유럽 CE의 승인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원디케이는 승인을 마치는 대로 협력사 JKDG와 함께 미국, 유럽, 러시아, 중동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마스크 기부 행사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숨쉬다 올데이94 마스크 및 주원디케이의 다른 마스크 제품에 대한 정보는 숨쉬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원디케이는 아파트 전열교환기(공기순환장치)에 들어가는 여과 필터를 제조하는 업체다. 측면을 고정하고 기존 필터 품질의 향상을 돕는 자체 개발 특수 코팅 라벨로 업계에서 이름을 알렸다. 2019년 서울스포츠신문 기업&브랜드 에어클린 산업 부분 대상에 선정됐으며 TV 등 여러 매체에도 출연했다.

숨쉬다 대리점은 2020년 기준 전국 20여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주원디케이는 오랜 필터 제조로 쌓은 노하우를 마스크에 녹여냈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면서 겨울철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올데이 94 마스크가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원디케이 개요

주원디케이는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H13 등급 헤파필터, 신소재 원단으로 덴탈 및 KF-94 마스크를 생산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이외에도 100% 국내산 필터 원단으로 아파트 환기필터, 공기청정기필터 및 자동차 필터를 전문으로 생산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