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 이니셔티브, 더 많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코로나19 퇴치 및 영향 최소화에 사용하며 채택 증가

협업적인 무료 이니셔티브가 데이터 가상화 기능을 활용해 중요한 팬데믹 관련 데이터를 통합

2020-09-02 17:00 출처: Denodo Technologies

데노도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 이니셔티브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2일 -- 데이터 가상화 분야 선도기업인 데노도(Denodo)가 자사의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Coronavirus Data Portal, CDP)의 채택이 증가했다고 2일 발표했다.

데노도의 CDP는 데이터 가상화를 활용해 다양한 출처와 국가에서 각기 다른 형식으로 노출된 중요한 데이터 세트를 통합하는 개방형의 협력적 노력 플랫폼이다. 데노도는 당초 3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이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시작 초기에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수집·통합해 데이터 과학자, 분석가, 연구원 등 이 세계적 질병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정보를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소비자들이 이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웹사이트(https://www.coronavirusdataportal.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구하고 이 노력에 참여할 수 있다.

마헨드라 파라스말(Mahendra Parasmal) 스펙트럼 헬스(Spectrum Health) 수석 정보 설계자는 “우리는 직원들의 건강을 측정하고 추적 관찰하기 위해 그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회사 측에 알리고 출근하기 전에 누가 건강하고 건강하지 않은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관련 팀과 경영진에 제공하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었다”며 “데노도는 직원들이 온라인 조사를 통해 제공한 직원의 인구통계 자료, 직급 서열, 신분증 시스템,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데이터 등 자술 건강 데이터에 우리가 가상으로 연결될 수 있게 했다. 이 기능은 데이터를 출처 시스템에서 물리적으로 추출, 변형 및 로딩하지 않거나 증가하는 부하를 일괄 처리하지 않고 건강 상태의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그 결과 우리는 전반적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최소 3배 높이고 최종 결과를 몇 개월에서 몇 주로 앞당겨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은 기업과 기관들이 데노도가 통합한 개별 데이터 세트를 공유하고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더 넓은 공동체가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이는 참가자들이 이러한 데이터 세트를 통합하고 선별해 자신의 코로나19 대응책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현재 CDP를 통해 64개 자료 출처, 220개 데이터 세트 및 441개 관점(view)이 제공되고 있다.
 
pm원(pmOne)의 디지털 솔루션 R&D 총괄인 노먼 번하트(Norman Bernhardt) 박사는 “나는 우리 회사가 데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을 이용해 데이터 과학과 pm원 쉐어(pmOne Share)를 바탕으로 결과물을 보고하는 코로나19 가상 허브를 개발할 수 있었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증언할 수 있다”며 “pm원 쉐어 콕핏(pmOne Share Cockpit)은 기존 및 널리 인정받는 보고 솔루션을 결합해 데이터 과학자들이 전 세계 뉴스 흐름을 분석함으로써 그 결과물이 계기판에 표시되게 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첨단 여과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데노도의 CDP는 아래와 같이 사용된다.

· 선별된 데이터 세트의 검색: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은 데노도의 데이터 관리자가 업로드하고 선별한 것과 데이터 포털 사용자들이 기여한 것을 포함해 선별된 데이터 세트의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들이 가용 데이터 세트를 검색하고 질병의 확산, 학교 폐쇄, 재무적 영향 등 자신에게 적절한 상세 데이터를 찾을 수 있게 한다. 또 이는 사용자들이 특정 데이터 세트와 다른 데이터 세트들과의 관계 등 상세한 사항을 더 깊이 알아볼 수 있게 한다.
· 통합 데이터 포털을 통한 계기판 BI(사업 정보) 툴 향상: CDP는 파워 BI(Power BI), 태블로(Tableau) 및 기타 툴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데이터 포털에 연결해 스마트 가상화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툴을 이용해 종합 데이터의 새로운 맞춤형 보고를 쉽게 창출할 수 있다.
·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서비스/다운로드 가능한 CSV(공유가치창출) 데이터 세트를 이용한 데이터 통합 연장: 사용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을 API 서비스 층으로 활용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CDP와 더욱 통합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선별된 데이터 세트에 접근할 수 있게 하며 이것은 전 세계에서 점점 더 다면적인 데이터가 추가됨에 따라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는 옵션이 되고 있다.
· 이니셔티브에 기여: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데이터 세트를 이니셔티브에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이 데이터 포털은 거기에 추가돼야 할 데이터 출처를 제시하고 데노도의 데이터 관리팀은 데이터와 사용 허용조건을 검토해 그것이 업로드하기에 적합한지를 결정한다. 그 대신 사용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의 데이터를 자신의 데이터와 결합해 새 데이터 세트를 창작하고 그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다른 데이터 포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엔젤 비냐(Angel Viña) 데노도 최고경영자(CEO) 겸 설립자는 “우리의 데이터 관리자와 데이터 엔지니어들이 막후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에 더 많은 데이터 세트를 추가해 오고 있는 한편 사용자 공동체로부터 좋은 제안을 받고 있다. 우리는 제안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전망 데이터, 어디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염됐는지, 학교 폐쇄, 발표된 전 세계 뉴스 등에 관한 실시간 정보를 추가했다. 제안이나 파생 데이터 세트를 창출해 데이터 세트를 제공하면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 포털이 계속 성장하고 동료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가치를 높이게 된다. 이러한 지속적 성장은 이 치명적 팬데믹을 퇴치하려는 우리의 노력에서 우리 모두가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더 다양하고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윗 사용: 뉴스: #datavirtulization 제공업체인 @denodo가 #COVID19 퇴치를 위해 #datasets와 정보를 통합하기 위한 무료 #coronavirus data portal을 제공한다.

데노도(Denodo) 개요

데노도는 매우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빅 데이터 및 체계화되지 않은 데이터 소스를 망라해 전통적 접근방식의 절반 비용으로 민첩한 고성능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추출, 실시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데이터 가상화 제공업체이다. 주요 산업계에 있는 데노도의 고객사들은 민첩한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 데이터 분석, 웹, 클라우드 통합, 싱글 뷰(single-view)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등에 대한 통일된 비즈니스 정보에 더 빠르고 더 쉽게 접근함으로써 사업을 크게 민첩하게 하고 투자 수익률(ROI)을 올렸다. 데노도는 자금이 든든하고 수익성이 있으며 비상장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denodo.com) 참조 또는 전화(+1 877 556 2531/+44 (0) 20 7869 8053)로 문의.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10061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